동부창고 8경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문화제조창C 일대가 궁금해? 동부창고 문화지도 한 장이면 OK!"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16일 '동부창고 문화지도'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배포에 들어갔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한 2020년 버전 '동부창고 문화지도'는 신규로 선정한 동부창고 8경을 비롯해 안덕벌 일대 먹거리 및 즐길거리 등이 담겼다.

'동부창고 문화지도'가 선정한 8경은 ▶1경-동부창고 철문 ▶ 2경-동부창고 내 예술작품 ▶3경-옛 연초제조창 굴뚝 ▶4경-문화제조창C 게이트센터 ▶5경-연초제조창 역사문화展(문화제조창 3층) ▶6경-국립현대미술관 청주 미술품수장센터 ▶7경-안덕벌 드로잉하우스 ▶8경-문화지도 소개 공간(안덕벌 카페)으로, 이에 대한 선정을 기념한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상설 이벤트로 동부창고 8경 중 3경 이상의 방문 인증 샷을 SNS(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동부창고 #동부창고문화지도 #청주 #문화제조창C #청주가볼만한곳) 후 업로드를 하면 선착순 200명까지 동부창고가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기념품은 동부창고8동(카페C)에서 수령할 수 있다.

또 하나의 이벤트는 '동부창고 여름 백일장(7월~8월)'으로, '동부창고 문화지도'를 들고 문화제조창C 일대를 여행해 느낀 감성을 지도와 함께 배포된 백일장 책갈피 뒷면에 적어 사진으로 찍은 뒤 해시태그(#동부창고 #동부창고문화지도 #동부창고백일장 #문화제조창C #청주)와 함께 SNS(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한 작품 중에서 동부창고 공식 인스타그램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좋아요'수를 기록한 5개 작품을 우수작으로 선정, 전시 및 시상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