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전의원 세종역 신설 찬성 발언 비난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미래통합당 충북도당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김부겸 전 의원에 대해 "집권여당 당 대표 출마자의 자질이 의심스럽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통합당 충북도당은 "김 전 의원이 16일 기자간담회에서 '세종역 신설 찬성' 입장을 밝히는 발언을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통합당은 "지난주 이춘희 세종시장이 KTX세종역 재추진 입장을 밝히자 국토부에서는 '역신설은 불가하다'고 신설 논란에 종지부를 찍었다"며 "그럼에도집권여당 당 대표에 출마하려는 자가 'KTX세종역 신설은 충북이 양해해야한다'고 어처구니없는 발언으로 충북을 비롯한 충청도민을 분개하게 했다"고 꼬집었다.

이어 "시장, 현 당대표, 차기 당대표 출마자 모두가 KTX 세종역 설치 발언이 계속 되는 것을 보면 도대체 얼마나 충북도민을 무시하면 이 같은 발언을 쉽게 할 수 있는지 그 저의가 의심스럽다"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지금이라도 즉시 민주당 충북도당과 오송역이 지역구인 도종환 의원을 비롯한 청주권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어정쩡한 자세로 멍하니 있을것이 아니라 김 전 의원에게 충북도민을 우롱한 발언에 대해 사과를 받아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