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경찰서 건립·도시 바람길숲 조성 사업 등 현안 건의

증평군이 17일 임호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증평경찰서 건립,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 조성 등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 증평군 제공
증평군이 17일 임호선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증평경찰서 건립,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 조성 등 현안사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 증평군 제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임호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증평·진천·음성)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성열 증평군수, 국장 및 부서장 등 3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해 다양한 사안에 대해 정책적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증평군은 이날 증평경찰서 건립,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 도시 바람길숲 조성 등 군이 집중하고 있는 10개의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회차원의 정책 및 예산 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증평군은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윗장뜰 도시재생사업과 교육행정 수요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증평교육지원청 설립, 송산지구 학교 신설 등에 대한 국회차원의 정책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사업규모상 국도비 지원이 반드시 수반돼야 하는 질벌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143억원), 연탄~산업단지 간 연계도로 개설(110억원) 등 11개 사업에 대한 예산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증평군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추진하는 여러 사업에 정책 및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임호선 의원은 "오늘 건의해 주신 다양한 의견이 국가 정책과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