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가 '제3회 유성다과상 온라인 과학캠프:바이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가 '제3회 유성다과상 온라인 과학캠프:바이오'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 대전 유성구 제공

[중부매일 김정미 기자] '제3회 유성다과상 과학캠프:바이오'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전 유성구는 초·중학생 및 청소년 300명을 선착순 모집해 다음달 3일부터 15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캠프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캠프는 '바이오(Bio)'를 주제로 기초과학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15개 대덕특구연구기관과 협업해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대덕특구연구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과학키트를 집에서 제작하며 과학원리를 스스로 깨우치는 '방구석 메이커'와 영화 <컨테이젼>, 애니메이션 <일하는 세포>를 소재로 기초과학연구원 소속 김영찬, 양명진 연구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과학강연 '랜선 사이언스 씨네톡톡'이 운영된다.

과학캠프 행사 기간 중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중 우수 교육생에 대해서는 8월 15일 온라인 수료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용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과학문화 활동이 취소되거나 축소돼 안타깝다"며 "유성구와 대덕특구연구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한 이번 과학캠프가 과학에 대한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교육의 산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20일부터 구 홈페이지와 모바일 과학문화 플랫폼 '유성다과상'에서 할 수 있다. 관내 초·중학생 및 청소년 3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교육과학과(042-611-20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