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행 초래 시의원 11명 공개… 시당 징계처리 지켜볼 것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대전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의장 선출과 상임위 배정 문제로 파행을 거듭하는 대전시의회를 향해 "자리욕심에 현안을 발목잡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12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0일 오전 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의회 파행으로 조례 제·개정 등은 물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이 늦어지고 있다"고 "무능하고 무책임으로 점철된 시의회가 발목을 잡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감염병 위기 장기화에 따른 진단·검사체계 강화를 위한 행정기구와 정원조정을 위한 조례안 개정이 처리되지 못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원 구성에 불만을 표시하면서 본회의 출석을 하지 않고 있는 의원 명단을 공개하고 "자리욕심으로 자신의 의무를 저버린 11명의 의원을 기억할 것"이라며 "민주당 대전시당이 원구성 파행을 야기한 의원에게 책임을 제대로 묻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천명한 만큼 결과를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이름이 거명된 11명은 남진근·이종호·윤종명·박혜련·이광복·김인식·윤용대·정기현·손희역·문성원(이상 더불어민주당), 우애자(미래통합당) 의원이다.

앞서 시의회는 지난 1일부터 제251회 임시회를 열어 후반기 의장단과 상임위원장단을 선출한 뒤 상임위별로 조례 제·개정안 등을 심의할 예정이었으나 민주당 소속 의원 10명과 미래통합당 의원 1명이 출석을 거부해 안건을 처리하지 못하고 폐회됐다.

시의회는 상임위 배정을 논의하고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하기 위해 20일부터 제252회 임시회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