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읍(옥천읍장 김성종)은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형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가구에 안내 우편을 발송했다.

옥천읍에 따르면 22일 현재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대상가구중 거주불명자를 제외한 1만2천394가구 중 91가구가 지원금 신청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옥천읍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가구주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쳤다.

재난지원금은 옥천읍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 방문하여 신청해야 재난지원금 카드를 받을 수 있다.

가구주가 방문 가능할 경우에는 가구주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신청 가능하고, 가구주의 방문이 어려울 경우, 대리인이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때는 대리인의 신분증, 가구주의 신분증, 가구주의 도장을 지참하여, 신청서와 함께 위임장을 작성해야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한은 8월 18일까지이며, 재난지원금은 8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김성종 옥천읍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주민을 위한 정책이 단 한 사람에게라도 닿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미신청자 대부분이 정보 취약 계층인 고령자로 파악돼 우편을 통해 신청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