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혁신도시 천년나무아파트 4단지에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22일 충북혁신도시에 위치한 천년나무아파트 4단지에 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개소식은 정경화 부군수를 비롯한 진천군의회 의원, 장명림 한국교육개발원 선임연구위원, 한국토지주택공사 관계자, 천년나무4단지아파트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돌봄센터는 가정의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 및 일시 돌봄 서비스 ▶숙제 지도 ▶놀이 활동 등을 지원하며, 학기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진천군은 지난 2018년 진천읍 대명루첸아파트에 돌봄센터 1호점을 개소한 이후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통한 효율적 운영을 통해 지역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개소한 돌봄센터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충북지역본부로부터 장소를 제공받아 108.5㎡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활동실, 학습실, 사무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센터장과 돌봄교사 2명이 근무하며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지도와 특기적성 프로그램은 물론 급·간식도 제공할 예정이다.

정경화 부군수는 "천년나무4단지 다함께돌봄센터가 지역 초등 돌봄사업의 모범 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돌봄시설을 적극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