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하여 취약계층 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하여 취약계층 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진종헌)는 22일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하여 취약계층 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이날 협의체는 관내 홀몸어르신 및 저소득가정 12가구를 선정해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선풍기를 지원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협의체 위원들이 선풍기를 직접 배달해드리고, 안부확인 및 말벗서비스도 실시했다.

진종헌 민간위원장은 "관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발굴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복지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홀몸어르신, 한부모가구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더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분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한 자발적인 조직으로서,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에 대한 복지사업을 펼쳐 소외계층이 없는 동네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