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25일 소담중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중등 수학 교사 14명을 대상으로 '2020 AlgeoMath 활용 중등 수학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AlgeoMath는 도형이나 함수의 그래프와 같은 수학적 콘텐츠를 쉽고, 정확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학적 도구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AlgeoMath 기초 및 활용사례 ▶수학교사를 위한 그래픽 디자인 ▶AlgeoMath 활용 실제 ▶AlgeoMath 블록코딩 등 학생 활동 중심의 수학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수학 수업에 공학적 도구의 적극적인 활용을 통해 학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여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교사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정영권 세종평생교육학습관장은 "알지오매쓰 활용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바탕으로 공학 도구를 활용한 탐구?실험 및 학생 중심의 능동적인 수학 수업을 위한 실질적인 현장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직무연수는 코로나19 예방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생활 방역과 마스크 착용 등 안전 수칙에 유의하며 진행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