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0 농업계학교 교육지원사업 학교특화과정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세계적으로 웰빙(Well-being)과 웰에이징(Well-agin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시대적인 상황에서 건강기능성식품 교육을 강화해 건강기능성식품산업 분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건강기능식품 법령해설, 건강기능식품 GMP 대응 공장의 시설기준 이해, 건강기능식품 GMP 5대 기준서 작성 등으로 진행됐다.

김정욱(국가식품클러스터 과장) 강사는 "이 교육이 건강기능성식품산업에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은경(3학년)은 "화장품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병대 교장은 "팬데믹 상황은 건강에 대한 관심을 더 크게 한다"며 사회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교육을 앞으로도 계속 실시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