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알차고 즐거운 방학을 돕기 위해 '2020년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 14일부터 시작된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관내 청소년(9~24세)이라면 누구나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쉽게 배우는 유튜브 ▶가죽공예 ▶동화요리 ▶명작요리 ▶과학요리 ▶환경교육 ▶반려견 지도 ▶3D프린터 ▶과학실험 ▶한국사 ▶세계사 ▶자원봉사학교 ▶중등과학 특강반 등 13개 강좌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괴산자연드림파크와 연계한 ▶치유와 힐링을 만나는 하루 ▶가족과 함께하는 Movie day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치유와 힐링을 만나는 하루'는 ▶V&B센터 견학·체험 ▶유기농 야채로 음식 만들기 체험을 진행해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다.

'가족과 함께하는 무비데이'는 괴산극장에서 영화 관람을 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를 증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특강에는 지역 후배를 위해 재능기부에 나선 한양대학교 화학과에 재학 중인 김윤지 학생의 2학기 중등과학 핵심 특강반도 함께 운영된다.

김윤지 학생은 괴산군의 장학제도와 지도자들의 도움으로 지역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적극적으로 재능기부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goesan.go.kr/gsyc/index.do)와 전화(043-830-380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