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모두 30만본 예산·당진·태안서 생산

예스루비
예스루비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한일 수출 규제 강화와 코로나19 등으로 도내 국화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스프레이국화 등 4품종의 일본 수출을 재개한다.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는 이달 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생산되는 국화 20만 본을 일본 최대 명절인 오봉절(양력 8월 15일)에 맞춰 수출한다고 밝혔다.

예스홀릭
예스홀릭

또 9월 초에는 일본 추분절에 맞춰 국화 10만 본을 추가로 수출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출하는 국화는 예산·당진·태안 등 3개 지역에서 생산된 국화로 우리나라의 고온기 환경에서도 생리 장해가 생기지 않고 품종 고유의 화색이 변하지 않는 품종이며 절화 수명도 길어 소비자 기호도가 높다.

퍼팩트
퍼팩트

수출하는 품종은 ▶예스루비 ▶예스홀릭 ▶퍼팩트 ▶보드레 등 4종이다.

도 농업기술원은 도내 국화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 내수 가격을 안정화 시키고, 국산 품종을 중심으로 연간 120만 본을 수출할 계획이다.

보드레
보드레

도 농업기술원 화훼연구소 박하승 국화팀장은 "국화 수출은 도내 수출 농가와 일본 바이어가 지난 14년간 꾸준히 신뢰를 쌓아온 결과물"이라며 "일본 소비 성수기에 맞추기 위해 앞으로도 고온기에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 수행하고, 국산 국화 품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