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착한판매 실천 캠페인' 일환

세현 아산시장, 양승조 충남지사등 협약 관계자들과 온양온천전통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고 있다.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시는 28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오세현 아산시장, 안장헌 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명영식 충남상인연합회장 등이 참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주관 '다 같이-더 행복한, 착한 경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착한소비-착한판매 실천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열렸다.

아산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착한소비·착한판매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업무협약 후 온양온천전통시장에서 아산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장을 보거나 단골 가게를 찾아 착한결제(선결제)를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펼쳤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를 겪었지만, 한 달 만에 열 배가 넘는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을 확보하고 착한임대인 운동이 펼쳐지는 등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공직자와 시민이 한마음이 돼 뭉쳤다"며, "주변과 이웃까지 생각하는 사려 깊은 착한소비에 다 같이 동참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아산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