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 드림스타트는 코로나19 장기 유행으로 집합 프로그램의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지역청소년을 위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 신체·건강분야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 보드게임(부루마블)을 즐기며 신체 두뇌개발 효과 및 가족 화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집에서 핫케이크 등을 만들 수 있는 재료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간식 제공과 가족 소통의 기회를 줄 계획이다.

인지·언어분야 서비스 및 정서·행동분야에서는 펫 플랜트(반려식물) 키우기 사업으로 콩나물, 마리모(담수성 녹조류), 잔디인형을 지원해, 반려식물을 키우며 자라나는 모습을 성장일지로 작성하여 정서교감을 강화시킨다.

또한, 블루투스 마이크(스피커) 지원을 통해 집안에서 가족과 함께 음악을 즐기고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족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바깥 활동 자제 등 우울감과 장기적 스트레스로 지쳐 있는 군민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며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현재 드림스타트사업을 운영하며 107가구 173명의 아동을 아동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코로나 감염예방 가정방역서비스, 취약계층 아동 마스크 및 손세정제 지원 등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키워드

#코로나19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