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진로·기초교과·창의과학 등

천안가온초등학교가  3일부터 각 배정교실에서 영어, 진로, 기초학습 교과, 창의과학 등의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천안가온초 제공
천안가온초등학교가 3일부터 각 배정교실에서 영어, 진로, 기초학습 교과, 창의과학 등의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천안가온초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송토영)는 3일부터 짧게는 7일까지, 길게는 14일까지 각 배정교실에서 영어, 진로, 기초학습 교과, 창의과학 등의 캠프를 실시한다.

먼저 기초·기본교육을 충실히 해 교과학습 부진을 해소하고, 모든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국어, 수학을 주요 교육내용으로 이루어지는 기초학습 교과캠프가 진행된다.

또 ▶영어 스토리텔링 ▶공작 ▶역할극 ▶게임 등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네 기능 통합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영어 사용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영어캠프가 운영된다.

창의과학캠프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과학기술기반의 융·복합적 사고력을 계발하기 위해 다양한 실험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과학적 탐구능력과 소질계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될 예정이다.

한편 본교 마을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기회 제공으로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지성, 감성교육 실시를 목적으로 진로캠프도 운영된다.

송토영 교장은 "방학 중 다양한 캠프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충전되고, 한층 더 건강하게 성장는 방학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