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피해 충주·제천·음성·단양 지역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 북부지역의 집중호우 피해와 관련, 정치권도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한목소리로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3일 성명을 통해 "충주시와 제천시, 음성군, 단양군에 대해 신속한 지원과 복구가 이뤄지도록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정부에 건의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충북도당은 "특히 충북 북부지역에 인명·재산피해가 집중돼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며 "폭우로 유명을 달리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가 피해에 대한 우려가 큰 상황으로, 정부, 중앙당, 관계당국, 지자체와 함께 이재민 지원 및 피해 복구 등 대책 마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충북도당도 같은날 성명을 내고 "충북지역은 지난 주말사이 최대 339㎜의 장맛비에 산사태로 인한 매몰과 하천·계곡물 범람으로 4명 사망·8명 실종·2명 부상 등 인명피해와 100여건이 넘는 침수피해 신고로 주민 3천700여명 대피, 충북선 운행 중단 등 극심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정부와 충북도는 하루빨리 충북 북부권(제천, 단양, 충주, 음성)을 포함한 피해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책 마련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