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온라인 체육강좌 제공
세종시, 온라인 체육강좌 제공
  • 홍종윤 기자
  • 승인 2020.08.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대상 우선 시행…매주 화·수·목 10·14시 진행

[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육활동에 제약이 많은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체육강좌를 제공하는 '생활체육 라이브'를 운영한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실시간 강의를 진행하는 '생활체육 라이브'는 오는 4일부터 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며, 매주 화·수·목요일 3일간 10시와 14시부터 1시간씩 운영된다.

현재 준비된 강의 프로그램은 장애인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가, 스트레칭, 맨손운동으로, 강사와 시민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으며 함께 체육활동을 할 수 있다.

지난달 22일 장애인체육회가 관내 재가 장애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라이브를 시범운영한 결과 시민들도 실시간으로 함께 의견을 주고받으며 동작을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생활체육 라이브 이용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글 미트(MEET), 카카오톡 페이스톡 등 화상용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되며, 참여문의는 장애인체육회(☎ 044-865-1551)로 하면 된다.

시는 9월부터는 세종시체육회까지 참여한 가운데 이용자 선호도를 반영해 대상과 종목을 차츰 확대할 계획으로, 현재 콘텐츠 논의, 교수법 개발 등 준비 중에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활체육 라이브를 운영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는 창의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