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직원들이 집중호우 영향으로 쓰러진 나무 제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보은소방서 제공
보은소방서 직원들이 집중호우 영향으로 쓰러진 나무 제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보은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안성수 기자] 보은소방서(서장 한종욱)는 4일 중부지방을 강타한 집중호우 피해 최소화를 위한 안전수칙 홍보에 나섰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제4호 태풍 하구핏은 우리나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은 적지만, 태풍의 발달과 북상 정도에 따라 강수가 집중되는 지역의 예상 강수량이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침수·산사태가 위험지역을 피하고 기상 상황 수시 파악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침수 위험지역 차량 접근 금지 ▶산·계곡의 등산객은 계곡·비탈면 가까이 가지 말 것 ▶공사장 근처 접근하지 않기 등 주의가 필요하다.

소방서는 집중호우 대비 긴급대응태세 강화로 관내 상습 침수지역 및 인명피해 우려지역 예찰활동, 각종 수방장비 사전점검 등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종욱 서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시기 바라며 소방서에서도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인명 및 재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보은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