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는 5일 참조은요양병원에서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 옥천소방서 제공
옥천소방서는 5일 참조은요양병원에서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 옥천소방서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소방서(서장 김익수)는 5일 옥천읍 소재 참조은요양병원에서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은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 위험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피난약자시설을 직접 방문해 소방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대형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박은용 예방안전과장은 거동불편 환자들이 많은 노유자시설의 특성을 고려해 시설 관계자와 함께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방법 및 인명대피 방법 강구하고 정기적인 소방안전교육 및 훈련을 강조했다.

또한 소방시설 설치현황 및 피난시설 확보 여부를 확인하고, 건물 내부구조에 따른 피난동선을 설정하는 등 적극적인 화재예방 지도 활동을 펼쳤다.

한편 옥천소방서는 앞으로 화재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소방안전컨설팅을 통해 화재예방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박은용 예방안전과장은 "노유자 시설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특성을 고려한 피난 계획이 중요하다"며 "평상 시 자위소방대를 동원한 내실 있는 대피훈련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소방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