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이·통장 등 시민 동원해 조성… 관리부재 관광객 빈축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연꽃단지인지 잡초 육성단지인지 모르겠습니다".

공주시가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휴식 및 힐링의 공간으로 제공할 목적으로 조성한 연꽃단지가 잡초로 무성하지만 관리가 엉망으로, 관광의 도시 공주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자 관광객과 시민들이 비아냉거리며 꼬집는 소리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2011년까지 7억4천700만원을 들여 정안천 생태공원을 조성하면서 공주시 공무원과 각 이, 통장, 새마을회원 등을 동원, 연꽃단지를 조성했다.

이 연꽃단지는 11개 구간으로 5만 5천300m²면적에 걷는 길(자전거 도로)과 그네, 긴 의자, 정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하지만 7월과 8월 연꽃이 만개되는 시기임에도 불구, 잡초로 우거진 채 방치돼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

특히, '이곳은 공주시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정성을 들여 가꾼 정원입니다'란 현수막이 관광객들과 시민들을 조롱이라도 하는 듯 버젓이 걸려 있는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은 "배신감을 느낀다"는 격한 표현을 표출했다.

이에 대해 김 모씨(59, 여, 천안시 쌍용동)는 "거리가 가깝고 연꽃이 아름다워 매년 이곳을 찾아 오고 있는데 너무 관리를 소홀히 해 실망했다"며 "이렇게 관리하려면 아예 없애라"고 비아냥했다.

또, 신관동 오 모씨(62, 남. 공주시 신관동)도 "시민들의 노동력까지 얻어가며 조성된 연꽃단지인 만큼 열과 성을 다해 관리해 달라"며 "공주이미지를 실추시켜서야 되겠냐"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내년도 종자 식재를 위해 6천만원의 사업비를 편성 했다"며 "11개 구간을 3개씩 나눠 2023년까지 연차적으로 객토, 꽃 보식 등의 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