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씨알에프앤씨 '깐깐 송도순 포기김치'는 최우수상

[중부매일 김미정 기자] 충북지역 김치제조업체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김치품평회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거며쥐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청주 ㈜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
농림축산식품부의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청주 ㈜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

농림축산식품부는 5일 '제9회 김치품평회' 수상작을 발표하고 대상에 청주 소재 ㈜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 최우수상에 단양 소재 ㈜씨알에프앤씨의 '깐깐 송도순 포기김치' 등 7개 브랜드를 '올해의 우수김치'로 선정, 발표했다.

김치품평회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자체 추천 25개 김치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접근성, 국산원료, 맛 등을 평가해 매년 우수 김치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예소담의 '예소담 특포기김치'는 고온에서 가열한 특제육수를 사용해 익을수록 깊은 맛이 나고 최신 자동화 설비로 균일한 제품 생산이 가능하며 HACCP, FSSC22000, 충청북도 우수농특산물 품질인증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단양 소재 ㈜씨알에프앤씨의 '깐깐 송도순 포기김치'.
농림축산식품부의 제9회 김치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단양 소재 ㈜씨알에프앤씨의 '깐깐 송도순 포기김치'.

최우수상을 받은 ㈜씨알에프앤씨의 '깐깐 송도순 포기김치'는 설탕 대신 영주 사과를 갈아넣어 깔끔한 중부식 김치로 계절별로 제철 배추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최우수상에 전남 영암 소재 ㈜왕인식품의 '남도미가 포기김치'가 공동 수상했고, 우수상에 경기 파주 소재 ㈜세광식품의 '해뜰찬 포기김치', 경북 안동 소재 서안동농협의 '풍산 포기김치', 경기 화성 소재 ㈜태백김치의 '태백 포기김치', 전북 진안 소재 ㈜참식품의 '유기배추 포기김치' 등 4점이 이름을 올렸다.

선정업체에는 온라인 기획전(11월), TV홈쇼핑(12월) 생방송 등의 판촉활동을 지원한다. 대상은 국무총리 표창과 상금 1천만원, 최우수 및 우수상은 농식품부장관상과 함께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의 상금이 각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0일 제1회 '김치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