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부여군이 오는 8월 20일까지 아동의 참여권 실현을 위한 제2기 부여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부여군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들이 직접 관련 정책결정에 참여하고 아동의 권리를 옹호하는 참여기구로서, 모집대상은 부여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10세 이상~16세 미만 아동,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 생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20명 이내로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6일~오는 20일까지이며, 위원으로 선정되면 1년의 임기(1회 연임 가능)동안 아동정책 수립 시에 정책제안, 정기회의, 워크숍 및 아동행사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자 중 제2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제1기 참여자와 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2학년은 우선순위로 선발하게 되며, 미달 시에는 학교 및 아동관련 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모집한다.

신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신청서류를 받아 방문, 우편 또는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아동정책을 수립할 때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여 아동참여위원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귀 기울일 것이며, 아동과 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부여를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