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예성여자고등학교(교장 이춘형)는 7일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학업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충주예성여고는 2020학년도 고교학점제 선도학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선택 교육과정 운영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 ▶자율형 공립고 ▶보건과학중점과정 ▶예술중점과정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 다양하고 중점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1, 2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에 따른 학교 교육과정 안내와 선택 과목 안내, 진로·진학 관련 상담 등이 이뤄지고 학생들의 진로에 따른 자신의 학업역량을 극대화하는 과목을 선택해 진로 목표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설계 방안'을 주제로 진로진학 특강을 마련해 대학 진학에 필요한 교육과정 운영과 과목 선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상담 신청자는 국내 유명 입시전문 상담사들과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춘형 교장은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 이수할 수 있도록 학교가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와 선택 과목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이 상담을 통해 스스로 학업설계를 함으로써 진로에 따른 학업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