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응환)은 7일 오후 충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충주, 청소년이 살고 있었네-청소년이 행복한 충주'라는 주제로 청소년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관내 초·중·고·특수 학생회장 70여 명과 충청북도 교육청 장학관. 충북의 10개 시·군 교육지원청 장학사, 충주시청 관계자, 교통대 교수 등이 참가해 청소년 정책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청소년들은 이번 포럼을 위해 7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에 온라인상에서 만나 ZOOM으로 주제별 토론 강의를 들으며 준비했다.

이날 포럼은 온라인 선거로 선출된 충주시 학생 대의원들이 진행은 물론 주제별 기조 발제문을 만들고 발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의제를 발굴해 교육장과 시의회의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이날 충주시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 실태를 보여주는 '충주에 대한 청소년의 인식 실태조사'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사회참여 사례와 실천 가능한 공익캠페인 제안 ▶청소년의 참정권 및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을 위한 제안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간과 권리에 관한 제안 등 4가지 주제로 나눠 진행됐다.

김응환 교육장은 "각 학교의 학생 대표들이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고 적극적이고 열정적으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충주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발굴 제안한 청소년 정책들을 사업에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