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내린 폭우로 복구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음성군에 금왕읍 이장협의회를 비롯 기관단체협의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 등 각계각층에서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음성군 제공
최근 내린 폭우로 복구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음성군에 금왕읍 이장협의회를 비롯 기관단체협의회,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 등 각계각층에서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음성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지역 수해복구를 위해 우리가 자발적으로 나섰습니다"

최근 내린 폭우로 복구 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충북 음성군에 각계각층에서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폭우로 금왕읍의 경우 짧은 기간 동안 누적 강수량이 400mm 이상 집중해서 내려, 농경지 등 곳곳이 침수되고 하천 제방, 도로가 유실됐으며, 산사태로 민가가 피해를 보는 등 심각한 상황이었다.

이에, 지난 7일 금왕읍 이장협의회, 기관단체협의회, 새마을지도자, 지역발전협의회 회원들이 응급복구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들은 제방 유실로 인근 농경지가 침수된 호산2리 도란천 제방 좌, 우 50m에 굴삭기 3대를 투입해, 톤 백 자루에 모래를 담아 쌓는 작업을 단체 회원들 20여명이 모여 구슬땀을 흘리며 참여했다.

응급복구 작업에 참여한 이기의 금왕읍 이장협의회장은 "금왕읍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다 같이 한 마음으로 발 벗고 나섰다"며, "하루빨리 복구 작업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지역의 단체와 기관이 자발적으로 나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금왕읍을 만들어가는 모습에 감사하다"며, "재해 취약시설 및 위험지구에 대해서도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요소 사전예찰을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회장 유병영)도 큰 피해를 입은 관내 수해 지역에 무료로 건설장비 및 자재를 투입해 응급복구 지원에 나섰다. 협의회는 도로가 유실돼 통행이 제한된 노선 중 하나인 농어촌도로 217호선(삼성면 용성리 산47-1번지 일원)에 굴삭기 2대, 15t 덤프 2대 및 잡석을 동원해 도로응급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유병영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 음성군 협의회장은 "큰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 주민들을 위해 우리가 도울 수 있는 것은 장비와 자재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태이지만 더욱 힘을 내서 복구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재만 건설교통과장은 "집중호우로 피해가 많아 응급복구에 어려움을 겪던 중 대한건설협회에서 도움을 주어 복구에 큰 힘이 됐다"며, "이른 시일 내에 모든 피해 현장을 복구해 주민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