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 사랑의 삼계탕 나눔
천안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 사랑의 삼계탕 나눔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0.08.10 11: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이 10일 말복을 맞아 지역 내 홀몸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 50가구에 삼계탕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이 직접 삼계탕을 조리하고 컵과일과 가래떡을 함께 포장해 각 세대에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했다.

삼계탕을 전달 받은 김모씨는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힘들었는데 이렇게 직접 만든 음식을 집으로 가져다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현진옥 단장은 "정성이 가득 담긴 행사가 이웃들이 건강하고 무탈하게 여름을 지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목 병천면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을 나누는 행복키움지원단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을 드시고 올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acmaca 2020-08-10 23:15:26
늦은 피서를 해야할 시 피서지 에티켓이 필요. 복날등 날씨가 더울때는 잘 먹어서 면역력 증진 필요. 코로나시대에 우리 일반인들이 해야할일. 마스크 쓰고, 잘먹고 잘자며 면역력 기르고, 손 잘씻고,사회적 거리두기등 생활화. 백신.치료제 대중보급까지!

http://blog.daum.net/macmaca/3018

macmaca 2020-08-10 23:14:22
유교문화 24절기 입추(立秋). 2020년 8월 7일(음력 6월 18일). 대체로 지열(地熱)때문에 낮에는 폭염날씨도 보이고,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지만, 입추 전후에는 가끔 비가 내리고, 점차적으로, 밤이되면 서늘한 바람이 불게 됩니다. 가끔 비가오고 대기 상공에서 찬 기운이 형성되면 밤에는 서늘한 바람도 불어, 가을로 접어드는 절기입니다. 올해처럼 입추전후에 비가 많이 오는 때도 있는데, 인간의 힘으로는 어찌할 수 없는 자연현상 주관자는 최고신 유교 하느님(天)다음 오제(五帝). 늦은 피서를 해야할 시 피서지 에티켓이 필요. 복날등 날씨가 더울때는 잘 먹어서 면역력 증진 필요. 코로나시대에 우리 일반인들이 해야할일. 마스크 쓰고, 잘먹고 잘자며 면역력 기르고, 손 잘씻고,사회적 거리두기등 생활화. 백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