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의회가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을 요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단양군의회 제공
단양군의회가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을 요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했다/단양군의회 제공

[중부매일 서병철 기자] 단양군의회가 특별재난지역 추가 지정을 요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하고 정부와 국회에 발송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의회는 건의문에서 "단양군의 경우 지난 6일 기준 사망 1명, 실종 2명의 인명피해와 144세대 243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로 및 하천, 상하수도 등 공공시설 253개소와 주택침수, 농경지 유실, 축사 침수 등 사유시설 845개소 등 총 1천98개소의 공공시설과 사유시설이 매몰되거나 유실돼 피해액이 450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고 주장했다.

그런다음 "단양군이 특별재난지역 지정 기준을 초과함에도 불구하고 재난지역에 포함되지 않아 3만 여명의 군민과 10만 여명의 출향인들이 정부에 대한 분노와 실망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군의회는 "수해피해 규모와 심각성이 너무 위중해 단양군의 열악한 지방재정 형편으로 감당하기에는 절대 불가능하기에 항구적인 수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정부의 신속하고 각별한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라고 호소했다.

인적 물적 피해에 시름하고 있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수해복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단양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지정 선포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