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홍민 기자〕미래통합당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10일 "(문재인)대통령은 국정실패를 인정하고 대대적인 인사, 과감한 인사를 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충주가 지역구인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미 책임지겠다는 비서진은 물론 책임있는 김상조 (청와대)정책실장,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장관도 경질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특히 이 의장은 최근 단행된 검찰 인사와 관련, 추 장관에 겨냥해 "검찰을 장악해서 정권의 보호막으로 운영하겠다는 그런 뜻"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 이번 인사를 통해서 추미애 사단을 만든 장관은 인사가 만사다, 원칙에 따른 인사다, 이제 누구누구 사단이란 말은 없어져야 한다고 궤변을 하면서 내 편 위주의 인사 전횡을 마치 잘한 듯 자화자찬으로 포장을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국정 운영은 정의나 공정, 국민은 없고 내편과 네 편만이 있다"며 "이제 4년차 레임덕을 맞게 한 친정 체제를 공고히 하는 인사 쇼맨십에 대해서 현명하신 국민 여러분께서 무엇이 옳고 그른지 알고 계신다. 이들의 오만함, 표리부동, 후안무치의 종착역이 어딘지 국민과 함께 지켜보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