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학술정보관 '도서전시회' 개최

천안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대학(학장 허광재) 통합도서관인 백석학술정보관은 13일 오전 10시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15일까지 3일간 백석학술정보관 1층 로비에서 제5회 백석학술정보관 BOOK FAIR(도서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도서전시회는 교보문고, KCBS, 누리미디어, 한국학술정보, 엡스코, 키티스정보 등의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국내외 도서 및 멀티미디어자료 약 2만 여권의 자료와 전자저널 및 웹 DB의 원문검색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주요 행사 프로그램은 우수 행사 참여자에 대한 시상 및 영화상영, 도서 특별 할인판매, 전자저널 및 웹 DB 이용교육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백석학술정보관 이용자들에게 도서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고 자료선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능동적으로 제공함으로서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백석학술정보관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정보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천안시 안서지역 5개 대학도서관(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백석대학, 천안대학교, 호서대학교)간의 상호 자료이용 공동협약을 체결해 학습,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천안대 관계자는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금까지의 행사와는 달리 보여주기 식의 단방향 행사에서 이용자들이 여러가지 교육도 받고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등의 쌍방향 행사로 업그레이드 돼 행사가 한결 풍성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