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여성재단(대표이사 이남희)은 도내 남성들의 성인지감수성 제고를 통한 성평등 문화 확산 및 남성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성평등 활동 개발을 위해 '성공남 나비효과'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오는 21일까지 충북여성재단 홈페이지(교육사업-수강신청-성공남 나비효과) 확인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차별 없는 포용적인 분위기에서 나의 이야기를 하고 싶은 청년들, 행복한 가정을 위한 성평등에 관심있는 아빠들, 건강한 시민사회 구현을 위한 성평등에 관심있는 사회활동가 등 성평등 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은 충북 도내 남성들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성공남(성평등 공감 남성) 과정은 남성들이 함께 참여하는 성평등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성공남 나비효과'는 성평등을 주제로 하는 '도내 첫 남성 모임 구성'이라는 점과 연령대, 직업, 관심분야가 다양한 남성들이 함께 모여 자신의 성평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풀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얻고 있다.

충북여성재단에서는 성공남들을 위한 특강과 소모임 지원 등 '성공남 나비효과'를 위한 약 3회의 세부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학업과 직장 등을 병행하는 남성들의 원활한 참여를 고려하여 평일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