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교육부, 병역진로설계·취업맞춤특기병 활성화 '맞손'
병무청-교육부, 병역진로설계·취업맞춤특기병 활성화 '맞손'
  • 이병인 기자
  • 승인 2020.08.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병무청(청장 모종화)은 군 복무와 연계한 청년 일자리 지원을 목적으로 추진 중인 병역진로설계 및 취업맞춤특기병 모집 활성화를 위하여 교육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고졸인재 등 청년들의 군 복무로 인한 경력단절을 완화하고 병역이 성공적 사회진출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국가가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공감대에서 비롯되었다.

특히, 병무청은 입영 전 병역진로설계 사업과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확대를 통해 지난 5월 교육부에서 발표한 직업계고 지원 및 취업 활성화 방안 추진에 적극 동참하고 있어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가 있으며 청년 일자리 창출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종화 병무청장은 "소중한 인적자원이자 국가의 미래인 우리 청년들의 헌신적인 병역이행에 대하여 국가는 취업지원 등 정책적 지원을 통해 끝까지 책임을 져야할 필요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병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오늘 협약이 고졸 청년 인재들의 군 복무에 대한 생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며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