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의회는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를 방문해 용담댐 방류에 따른 피해에 따른 보상과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 영동군의회 제공
영동군의회는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를 방문해 용담댐 방류에 따른 피해에 따른 보상과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 영동군의회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의회(의장 김용래)는 10일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를 찾아 용담댐 방류에 따른 영동군 피해에 대해 강력히 항의하고 피해에 따른 보상과 재발 방지를 요구했다.

용담댐은 지난 8일 오전 10시 경 초당 1천500톤을 방류하던 것을 같은 날 오전 11시부터 초당 2천900톤으로 방류량을 늘렸다.

이로 인해 용담댐 하류인 영동군 양산면과 양강면, 심천면에 하천 범람에 의한 주택·농경지·도로 등 침수 피해를 입었다.

영동군의회 의원들은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에서 댐 방류량을 급작스럽게 늘리면서 피해가 확대됐다"며 "미리 방류량을 조절하였더라면 급작스러운 대량 방류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영동군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은 지속적인 호우와 용담댐 방류로 수해를 입은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바라는 마음으로 수해 피해복구를 위해 두 팔 걷고 나섰다.

김용래 의장은 "군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수해의 상처를 딛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 한국수자원공사 용담지사의 조치에 깊은 유감을 표현하며 피해에 대한 보상과 호우 관련 피해의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을 철저히 수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