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11일 회의를 열고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 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충북도교육청 제공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11일 회의를 열고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 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충북도교육청 제공

[중부매일 박성진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은 11일 도교육청 지역사고수습본부 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집중호우에 따른 대응 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 교육감은 장마철이 끝날 때까지 도내 학교의 호우 피해 및 학사일정 조정 상황 등을 점검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 피해에 따른 신속한 조치 사전 강구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비상상황에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신속한 복구로 정상적 학교운영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시설재난공제회에 가입된 시설은 공제회 급여를 청구하고,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가입대상이 아닌 피해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신청하도록 지시했다.

피해복구가 시급한 시설은 예비비로 우선 집행해 복구를 추진하도록 했다.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을 고려해 도내 3곳의 이재민 임시주거시설 등에 대한 방역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재난상황 종료 때까지 사고수습본부 운영 및 비상대응 체계를 통해 학교현장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사고 발생시 현장조사단을 파견해 응급복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난 7월 말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옹벽붕괴, 토사유실, 운동장 침수 등 총 15개 기관(학교)이 피해를 입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