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오는 28일까지였던 '2021년 주민참여예산 신청·접수 기간'을 9월 11일까지 연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음성군민 전체에 수혜도가 크고, 복지, 안전, 일자리창출 등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정책사업 등이 대상이며, 음성군민 및 음성군 소재 직장인·학생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신청은 음성군 홈페이지 정보공개란 내 '예산편성에 바란다' 게시판에 제출하면 되며, 군 기획감사실 예산팀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으로 방문신청도 가능하다.

군은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읍면 단위 자치계획형과 음성군 전체에 파급효과가 큰 군 단위 공모의 두 가지 형태로 구분해 신청을 받으며, 접수된 사업들은 최종적으로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예산안에 반영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참여 민주주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정발전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