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은 합리적 가격, 원산지 표기 철저, 위생관리 등 평가기준을 통해 '청렴 상가 거리 조성'에 나서고 있다.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은 합리적 가격, 원산지 표기 철저, 위생관리 등 평가기준을 통해 '청렴 상가 거리 조성'에 나서고 있다.

[중부매일 이완종 기자]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행정복지센터(면장 함영록)가 직능단체를 중심으로 관내 상권 활성화와 청렴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청렴한 상가 거리 조성에 본격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문의면 직능단체장들은 청렴상가 선정을 위해 관내 64개 업소 중 합리적인 가격, 원산지 표기 철저, 위생관리 등 3개 평가 기준으로 15개 업소를 추천했다.

이후 일주일 동안 문의면 행정복지센터, 농협 등 공공장소에서 관내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15개의 추천업소 중 최다 득표순 총 5개의 업소가 2020년 문의면 청렴상가로 선정된다.

주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청렴상가는 8월 중 청렴상가 거리 조성 발대식을 갖고 가격, 원산지, 청결 등 3대 청렴운동을 본격 추진한다.

함영록 면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권을 주민들과 함께 이겨내고 청렴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라며 "청렴상가 거리 조성으로 청정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문의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더욱 깨끗한 이미지를 선사하는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청주문의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