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건강관리 용품과 인지강화 용품 전달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돌봄대상자를 위한 '천안시 행복돌봄 건강관리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일상의 큰 변화로 인한 무기력과 우울감을 겪는 돌봄 어르신의 건강관리와 인지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매월 개최하는 지역케어회의 및 각종 회의를 통해 나온 의견들을 수렴해 건강을 지키기 위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물품은 ▶건강관리 용품 4종(소독티슈, 파스 2종, 바디로션) ▶인지강화 용품 3종(퍼즐, 필사노트, 다른그림 같은그림) 등이다.

시는 꾸러미 물품을 지난 6일까지 확정된 대상자 508명에게 1차 지급하며, 읍면동 통합돌봄 안내창구를 통해 전달할 예정(대면/비대면 병행)이다. 전달 시 대상자의 건강상태 및 돌봄 욕구를 파악해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돌봄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주홍 복지정책과장은 "꾸러미가 코로나19와 장기화되는 장마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장마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