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은 동남부 4군(옥천·보은·영동·괴산) 청소년수련시설 9개 기관의 협력 사업인 '제5회 청소년가족 포스트 활동 추적 런닝맨 활동'을 올해는 각 지역별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운영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옥천군 지용문학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지역에서 체험 물품 박스를 구성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2016년 제1회 옥천군을 시작으로 보은군, 괴산군, 영동군에서 진행됐고 올해 다시 옥천군 주관으로 열린다.

4년 동안 지역 청소년수련시설의 연계 협력 사업으로 매년 200~250여명의 청소년가족들이 각 체험 부스에서 미션 수행 후 다른 부스로 옮겨 다니는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신청 대상은 동남부 4군 청소년가족이며 옥천군은 8월 18일부터 옥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접수한다.

지역별로 준비한 체험 물품을 통해 청소년가족이 단합과 화합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물품을 준비했다.

준비한 체험 물품으로는 마스크 틀랩 비즈공예, 소나무 테이블, 독서대, 사각쟁반, 마크라메 행 잉 플랜트, 고추장 만들기, 청사초롱 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지역별로 드라이브 스루 장소는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옥천군청소년수련관, 영동군청소년수련관,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4곳에서 사전 신청한 청소년가족들에 한하여 물품을 수령할 수 있다.

옥천군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Stay Strong(견뎌내자 !) 캠페인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 물품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가족으로 이번 위기를 잘 극복하기 바라며, 향후에는 청소년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대면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옥천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