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희득 기자]서산시가 '2020 인구주택총조사'를 수행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인구주택총조사는 등록센서스 등의 행정자료를 활용한 전수조사와 시민 20%를 대상으로 한 표본조사로 나눠 실시한다.

조사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며, 10월 31일까지는 인터넷 및 전화조사, 11월 18일까지는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9월 3일까지며, 분야는 조사관리자, 조사지원담당자, 조사원으로 총 96명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서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다른 직업을 갖지 않은 사람이다.

총조사 등 각종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다자녀보육자, 국가유공자 등은 관련 서류를 확인, 우대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인구주택총조사 홈페이지(www.census.go.kr) 또는 서산시 홈페이지(www.seosan.go.kr)에서 모집공고를 확인, 시 기획예산담당관실에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인구주택총조사는 국가 주요 정책 수립에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중요한 통계조사로, 정확한 조사를 위해 역량 있는 시민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