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충남도는 다음달 3일까지 '2020 인구주택총조사'의 현장 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통계청이 주관하는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을 주기로 전국 인구·가구·주택에 관한 정보를 조사하는 국가 기본 통계 자료로 올해는 11월 1~18일까지 추진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조사요원은 총조사 업무를 총괄하는 '총관리자', 현장 조사 지도 및 지원을 담당하는 '조사관리자', 가구를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조사원' 등 총 1천626명이다.

조사요원 신청서는 다음달 3일까지 온라인(www.census.go.kr)으로 접수하거나 도내 각 시·군청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해당 시·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주민이며 올해는 종이 없는 전자조사로 실시하는 만큼 스마트폰·태블릿 등 스마트기기를 다룰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각 시·군청 및 인구주택총조사 누리집에 공지되며 모집 확정자에게는 사이버 교육 수강 안내문자 메시지(SMS)가 발송될 예정이다.

김하균 도 기획조정실장은 "인구주택총조사는 국가와 지역 정책의 기초가 되는 기본 자료로 모든 통계의 기준"이라며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줄 조사요원을 선발해 자료의 정확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