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동남구보건소, 市 유튜브에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영상 게재
천안 동남구보건소, 市 유튜브에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영상 게재
  • 송문용 기자
  • 승인 2020.08.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유튜브영상./천안시 제공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 유튜브영상./천안시 제공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거주지 내 비대면 신체활동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을 추진하고 있다.

'슬기로운 방!콕! 운동생활'은 천안시청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13일부터 운동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운동 영상은 집에서 즐겁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라인댄스, 줌바댄스, 근력운동 등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며, 현재는 유연성과 활동량을 높이고 신나는 음악과 함께 유산소 운동을 극대화하는 일명 체조와 춤으로 '놀던 언니들'의 춤 영상 2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보건소는 비만대상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해 밴드(SNS)를 통해 운동과 식이요법 등 집중관리를 제공하고, 필요 시 예약제로 일대일 맞춤식 상담과 대사증후군 검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구본순 동남구보건소장은 "단체 및 집단활동 사업이 어려운 만큼 새로운 프로그램이 잘 정착되도록 노력해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 사태에도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나아가 집단 프로그램 위주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마음만 있으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거주지 내'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