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은 오는 25일까지 '나라배움터 빌리지(2기)' 수강생 7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나라배움터 빌리지'는 충북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및 진천군 평생학습센터와 협업해, 공무원 이러닝 학습 컨텐츠를 음성군과 진천군 주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음성, 진천군민 150명(1기)을 모집해 3개월간 국가공무원 나라배움터 내 학습컨텐츠 약 1만5천편을 제공했으며, 7월 말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0%의 만족도가 나올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의 수강기간은 9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수강기간동안 나라배움터의 컨텐츠(어학, 마이크로러닝, 전자책 등)를 이용할 수 있으며, 월 학습시간이 5시간 미만인 경우 이용이 중지된다.

신청방법은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평생학습과로 팩스(☎043-871-1925) 또는 이메일(ubjb@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채수찬 음성군 평생학습과장은 "혁신도시 이전기관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진천군과의 협업으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평생학습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