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혁신·기업도시 발전 전문가 의견 청취관련법 발의 계획

임호선 의원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의원(충북 증평·진천·음성)이 국회에서 충북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임호선 의원은 국회 입성 후 혁신·기업도시가 당면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충북혁신도시를 재도약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왔으며, 전국의 혁신·기업도시와 세종시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여야 국회의원들과 함께 '혁신·기업도시 발전을 위한 여야 의원모임' 활동을 시작했다.

'혁신·기업도시 발전을 위한 여야 의원모임'은 혁신·기업도시 발전을 위한 실질적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분야별 연속 토론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임 의원은 '지역상생 및 균형발전을 위한 혁신·기업도시 시즌2.0 토론회'에 이어 19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개편 및 균특회계 발전방안 논의 토론회'에 참석하며 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했다.

임 의원은 9월 초에도 '혁신·기업도시 정주여건 개선방안'에 관한 전문가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혁신·기업도시 활성화를 위한 관계법률 개정안을 발의할 계획이다.

한편, 임 의원은 지난 8월 6일 '충북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도 이뤘다.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소방복합치유센터 건립지원 등 혁신도시와 주변지역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임 의원은 "충북혁신도시를 지역성장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 이전, 지역산업 연계, 관련 연구기관 유치방안 등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며 "혁신도시의 성과를 주변지역과 공유하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