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홍종윤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2일 어진중학교에서 '2020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를 시행한다.

이번 응시자는 초졸 16명, 중졸 40명, 고졸 173명 등 총 229명이다.

응시자는 8시 10분까지(1교시 이후 과목 응시자는 해당과목 시험시간 10분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고, 시험이 시작되면 시험실 입실을 금지하므로 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수험표와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흑색볼펜(초졸), 컴퓨터용 수성사인펜(중졸·고졸), 아날로그 손목시계, 도시락(중졸·고졸)도 준비해야 한다.

입실 시에는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하여 체온 체크를 실시하며, 당일 발열(37. 5℃) 또는 기침, 호흡곤란 등 호흡기증상 코로나19 유증상자의 경우는 응시가 제한 될 수 있다.

단, 증상이 미비하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문진표를 작성 한 후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 할 수 있다.

모든 응시자는 시험 당일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고, 입실 및 퇴실 시까지 계속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9월 11일 세종시교육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의 고시·공고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검정고시는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취득한 자를 합격자로 결정하고, 시험에 불합격하더라도 고시 성적이 60점 이상인 과목에 대하여는 과목합격을 인정하여, 본인이 원할 경우 다음 시험에서 당해 과목을 면제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je.go.kr)에 공고된 시험장소 및 응시자 유의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