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은 부군수 주재로 24일 긴급상황판단회의를 갖고 태풍 '바비'의 북상에 따른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은 부군수 주재로 24일 긴급상황판단회의를 갖고 태풍 '바비'의 북상에 따른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이 제8호 태풍 바비 북상에 대비해 재난대비태세를 확립하고 세부적인 대처방안을 수립했다.

군은 오는 26일~27일 사이 지역이 북상하고 있는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부군수 주재로 24일 긴급상황판단회의를 갖고 대비태세를 점검했다.

군은 이 자리에서 주민안전과 재산피해 방지를 위해 비상대응체계 가동, 위험지역과 시설물 특별관리, 비상상황 시 신속한 대응조치, 마을앰프·재난예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한 신속한 재난상황 전파 등의 재난시스템을 전반을 확인하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점검했다.

특히, 이번 태풍이 강풍과 호우를 동반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재해취약시설 책임공무원 배치, 상습침수지역의 배수펌프 가동 여부 확인, 급경사지·축대 등 시설물 안전 점검, 지하차도 등 차량통제 등 세부적인 대처방안을 재확인했다.

이선호 부군수는 "피해예방을 위한 각 안전조치를 실시하고, 침수위험·사면붕괴 등 인명피해 우려지역에 대한 예찰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군은 코로나19와 용담댐 방류로 인한 수해 피해 등 지역사회에 악재가 겹친 지금, 더욱 세심하고 체계적 재난대응으로 군민 불편과 걱정, 예상되는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풍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총체적 점검을 통해 군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확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군민들도 사전피해 방지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