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0만원 선불카드 지원… 생활안정·지역경제활성화 역할 톡톡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영동군민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장년 경제활성화지원금 지급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군은 지난 19일부터 군청 홈페이지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 형식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했다.

기 지급한 65세이상·미취학아동·학생 긴급재난지원금 수령자를 제외한 전 군민이 대상이다.

접수와 지급이 시작된 날로부터 1주일 여가 지난 지금, 전체 대상자의 65% 정도인 1만6천480명, 1억6천400여만원이 지급될 정도로 군민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2만6천500여명의 군민에게 1인 10만원씩 26억5천여만원의 경제활성화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실상 군민의 지위에 있으나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결혼이민자, 영주권자 등 외국인에게도 지급할 수 있도록 그 범위를 넓혔다.

영동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과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오프라인 신청을 병행하고 있으며, 각 읍면사무소에서는 담당공무원과 안내요원이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군민들의 재난지원금 신청을 돕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현장에서 신청 후 즉시 선불카드를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효율성과 주민 편의를 높였다.

지급받은 선불카드는 오는 10월까지 지역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유흥업소와 온라인쇼핑몰 등은 이용이 제한된다.

군은 오는 9월 4일까지 집중신청기간을 정해 휴일에도 접수받는 등 군민들의 적기 신청을 독려하고, 이후 9월 18일까지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에 실질적 도움을 줄 것"이라며, "군민들께서는 기간내 필히 발급받아 꼭 필요한 곳에 요긴히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65세이상 어르신 급식비 10만원 ▷미취학아동 및 초·중·고·대학생 긴급재난지원금(10∼30만원) ▷소상공인 생활안정자금 50만원 등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며 지역사회에 닥친 위기를 차근히 풀어가고 있다. 윤여군 / 영동

사진=영동군은 각 읍면사무소를 통해 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 형식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