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7일 전임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원 취업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취업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미래산업 및 고용시장의 이해 ▶강동대학교 5대 핵심역량 및 취업역량 강화 지도 방안 ▶진로 정체성과 직업 정체성 확립을 위한 지원 방안 등을 통해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세부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과 4차 산업혁명 등으로 급변하는 취업 시장에 따라 계획됐으며 미래시장에 맞는 진로 설계 확신을 통한 강동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지도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김민경 대학혁신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코로나 19와 미래의 취업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노력 중"이라며 "'교원 취업지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원들의 취업 상담의 질이 한 층 업그레이드되어 우리 대학 5대 핵심역량과 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우리 대학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상담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

키워드

#강동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