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오제직)은 2006학년도 대학입시 논술전략으로 4가지에 중점을 두고 추진키로 했다.

도교육청이 밝힌 전략은 지역별 벨트형 맞춤식 지도, 사이버 논술ㆍ면접준비, 통합교과형 논술 교사직무 연수, 논술 가이드 자료집 발간 등이다.

우선 지역별 Belt형 맞춤식 논술지도는 농산어촌 학생들을 위해 7개 군지역의 농어촌 거점 고교를 중심으로 논술강좌를 개설, 주변 학교 학생들에게 논술교육을 펴는 것이다.

현재 주변의 27개 일반계고 15학급 279명이 통합교과형 논술을 지도받고 있다.

전국 최초로 운영되고 있는 논술ㆍ면접준비OK 시스템은 도내 초ㆍ중ㆍ고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든 on-line 상에서 논술 및 면접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또 전문 논술 지도교사 양성을 위해 중ㆍ고 교사 140명을 대상으로 통합교과형 논술 직무연수를 실시해 학교 현장에서 효율적인 지도가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이미 발간한 논술 및 면접 구술고사 길라잡이외 논술 보조교재로 4종의 논술 가이드 자료집을 추가 발간, 활용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의 이같은 맞춤식 논술전략은 앞으로 대입전형에서 비중이 높아질 논술 및 구술고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마당에 그 성과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