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 접수해 주민과의 소통창구 마련… 금상 상금 100만원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은 '행복 최고! 안전 최고! 살기좋은 증평' 실현을 위한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30일까지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공모는 ▶포스트 코로나 대책 ▶사회적 가치 실현 ▶인구증가 정책 ▶공공서비스 혁신 4개 분야이며,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1명), 동상 3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6명)을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는 기간 내 접수된 제안에 대해 실무심사 및 국민 대상 온라인 투표 심사 등으로 공정하게 이뤄진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증평군에 관심 있는 충북도 도민 모두 온라인(국민신문고, 증평군 홈페이지), 등기우편 및 방문, 이메일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등기우편은 충북 증평군 증평읍 광장로 88 증평군청 기획감사관 제안공모 담당자 앞으로, 이메일은 jjw123@korea.kr로 접수한다.

응모건수에 제한 없이 4개 분야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증평군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위기 극복방안과 인권, 안전, 보건·의료, 환경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 인구증가 정책, 비대면 공공서비스 혁신 등 군정 운영 전반에 걸쳐 주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관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증평군 관계자는 "군민의 정책 참여 장려 및 소통·공감 행정 실현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혁신 아이디어 제안 공모전에 공모 분야별 군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증평군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