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선 의원
이창선 의원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의회 이창선의원이 공주시-세종시 간의 상생발전방안 마련에 호소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1일 열린 221회 공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KTX공주역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광역도로 신설이 지난 5월28일 행정중심복합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3차 변경에 반영돼 공주역 역세권개발계획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 반영을 위해 김정섭 공주시장님과 정진석 국회의원님께서 협력하여 정부를 설득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공주시민들은 현재 이번 사업이 어떻게 되고 있는지 공주시가 정부정책을 잘 맞춰 행정을 제대로 펼치고 있는지 궁금해한다"며 "시민분들에게 알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공주시는 세종시 출범에 따라 땅과 인구 및 기업을 주었지만 공주시는 손해만 보고 퍼주기만 했지 받지도 못하면서 공주시민만 숨죽이고 살아왔다"며 "지금도 늦었지만 공주시민과 함께 합심하여 세종시와 통합내지는 상생발전을 신경쓸 때"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공주시와 세종시 상생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시민과 공주시 그리고 의회에서 한목소리 크게 내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