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디지털 예능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 출연

카카오TV의 디지털 예능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하는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카카오TV의 디지털 예능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하는 1993년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중부매일 김금란 기자] 1993년 대전엑스포 마스코트인 '꿈돌이'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 90년대 추억을 소환한다.

2일 대전마케팅공사에 따르면 꿈돌이가 카카오TV의 디지털 예능프로그램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한다.

카카오M이 기획·제작하는 '내 꿈은 라이언'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멀어지거나 빛을 발하지 못하는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펼치는 도전을 담은 서바이벌 콘텐츠다. 매주 금요일 카카오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꿈돌이의 출연 소식에 벌써 SNS에서는 높은 관심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금은 어른이 된 90년대생들의 어린 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고 있기 때문이다.

공사는 꿈돌이와 함께 대전의 랜드마크인 한빛탑을 노출해 엑스포의 도시 대전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고, 꿈돌이와 관련한 굿즈(goods)도 출시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꿈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전의 도시브랜드를 홍보하겠다"며 "꿈돌이 관련 굿즈를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